톨리의 쓰다만 이야기

tolly.egloos.com

포토로그

 


pdf 문서를 jpg로 변환 by 톨리

[트랙백에 있는 내용 참고]


마침 pdf를 jpg로 변환하려는데  Sirjhswin님의 블로그에서 PDF를 JPG으로 변환하는 6가지 방법이란 내용을 발견 하였다. 이에 트랙백을 참고하고 그 중 6번째 방법이 가장 여러모로 쓸모가 있겠다 싶어 간단 사용기를 기록하련다. 이런 좋은 어플리케이션들을 발견하시는 분들 참 신기하고 감사하다.



이라는 것인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프린터 출력을 하는 것처럼 문서를 변환해 주는 툴이다.

Sourceforge 사이트에서 중간에 다운로드를 누르면 zip파일이 다운이 되고 압축을 풀어 setup.exe를 실행시키면 된다.


시작 - Imageprinter - Options Image Printer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사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Show print progress와 Save original name 체크박스는 뭐 설명할 필요 없을 듯하고 Run application after printing은 출력 직후에 그 파일을 실행하는 것인데, 필요에 따라 체크하면 될 듯하다. 나의 경우 꿀뷰3으로 잡아 두었다. (화면은 설치 직후) 꿀뷰도 컨트롤+e 를 누르면 외부프로그램이 뜨기 때문에 굳이 포토샵으로 연결할 필요까지는 없기때문이랄까나.

두번째 탭인 File Format은 포맷별 체크박스와 퀄리티, RAW 설정 등이 있다. 

세번째 탭 About은 제작자 분들 이야기는 패스.




덧글

  • ㅇㅇ 2011/05/27 14:29 # 삭제 답글

    ?? 이제 pdf 를 jpg로 변환하는 법을 알려주시죠 ㅡㅡ;
  • 톨리 2011/08/24 12:31 #

    허허.... 이거 웃어야 하나 화를 내야 하나 ㅋㅋㅋㅋㅋㅋㅋ
    저 프로그램 설명대로 가져다 쓰시면 jpg가 만들어지지 않겠어요?
  • -_ 2011/10/20 09:00 # 삭제 답글

    정말 쓰다 만 이야기네요... -_-;;;;;;;;;;;;;;;;;;
  • DesirBd 2011/11/30 19:12 # 삭제 답글

    작성자분께서 당연히 아실 거라 생각하시고 적지 않으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이름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저건 '프린터'입니다.
    가상 프린터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죠.
    저걸 설치한 다음에
    pdf를 아무 프로그램으로나 열어서 인쇄 버튼을 누르시고 방금 설치한 가상 프린터로 인쇄하시면
    그림 파일로 저장되는 방식입니다.
    사실 이런 방식은 기본 중의 기본이고
    한글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이런 방식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긴 하더군요.
  • 버미 2011/12/13 15:11 # 삭제 답글

    잘 참고해서 씁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