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리의 쓰다만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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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원 쇼비디오 오류와 KT 서비스 by 톨리

넥서스원을 한정판매로 지르려 했건만, 실패해서 발매 다음날 매장에 가서 직접 질렀었다.

별 문제 없이 잘 쓰고 있었고, 원래 커스터마이징을 좋아하는터라 이런저런 앱을 깔아가면서

나에게 맞게 설정을 했고, 

런처: ADW 런처
테마: ADW 블랙 테마
잠금화면: Widget locker

외에는 거의 시스템 그대로 쓰고있다.
물론 그룹피나 핸드센트 같은 앱은 깔았지만, 일단 저 두 앱이 시스템과 직접적인 연결이

있지 않나라는 생각에 밝혀둔다. (어드밴스드 앱 킬은 깔지 않았다.)

내가 보기엔 사실상 거의 순정상태로 

"단한번도 떨어뜨리지 않고," "심지어 문제가 있을까 싶어 A/S 센터도 한 번 방문했었다."

다만 맥아이디가 38로 시작하는 점(맥아이디 38은 WIFI에서 문제가 있단다.)만 좀 꺼림칙할뿐

매우 만족스럽다는 것을 먼저 밝혀두고 싶다.


문제는 가끔 쇼비디오로 공중파를 보는데, 3분을 넘기지 못하고 소리가 안나온다는 것이다.

화면은 계속 나오는데, 소리가 뚝 끊겨서 계속 재접속을 해야 한다.

게다가 20분 가량 오래 보다보면, 결국 화면에 줄이가면서 제대로 볼 수조차 없었다.

처음엔 내꺼가 문제가 있나 싶어서 간간히 필요할때만 보다가

우연히 한 까페에서 댓글로 2분 11초에 뚝 끊긴다는 같은 넥원사용자의 이야기를 들었다.

그래서 KT에 이메일로 문의를 했고, 한 주만에 답변이 왔다.
(9월 30일 질문 10월 8일 답변)



쇼비디오 관련 문의사항
넥서스원으로 쇼비디오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가끔 공중파를 보는데, 

몇 분정도 보다보면 화면은 그대로 나오는데, 갑자기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소리가 나오지 않다가 또 몇분 그대로 보다보면 화면이 먹통이 됩니다.

홈키나 백키를 누르면 돌아오긴 하지만, 제대로 어플을 이용할 수가 없네요.

어떻게 설정 하면 이러한 문제가 없을지 궁금해요.


가 만났습니다.

이제는 모든 통신서비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와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하세요.

 

안녕하세요? 최훈 고객님

 사이버 고객센터의 장현주입니다.

 

보내주신 문의 메일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메일 접수량 증가로 많이 기다리셨을 텐데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넥서스 단말기의 쇼비디오 시청이 원활하지

않아 확인하시고자 문의하셨네요.

 

불편하실 텐데 바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넥서스원 쇼비디오 이용 불가는 죄송하게도

저희 KT에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에, 넥서스원 단말기 A/S는 해당 제조사에서

별도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as센터로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A/S는 전국 70여 곳 TGS(삼보컴퓨터 서비스센터)

방문 시 여타국내 제조사 단말기와 동일한 AS 받을 수

있습니다.

 

▶ AS채널 : 1588 - 3220

http://www.tgsvc.co.kr/helpdesk/helpdesk_03.html

 

▶ 근무시간 : 평일 09~18 / 토요일 09~12

 

궁금하신 마음으로 문의 주셨는데 직접적으로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하고요,

 

단말기 점검으로 원활한 이용이 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도록

최선을 다하는 사이버 고객센터가 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이버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KT의 답변은 한마디로 "내 폰이 고장이 난 것 같으니 A/S를 받아라."

어플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는데, 답변은 어이가 없는 내용이 왔다.

더 재미있는 것은 위에 답변에 대한 나의 답변으로

"어플이 문제가 있는 듯하니 확인을 해보라" 라는 내용을 보낼즈음이다. (10월 8일)

나는 확인 하지 못했지만, 10월 7일부로 쇼스토어에서 쇼비디오 다운로드가 중지되었다는 내용이 있었다.

왜 그런지 사실관계는 나도 모른다.



마치면서..

나는 나름 SKT보다 KT의 서비스가 낫다고 생각한다. 
(이견이 많을 수는 있겠지만 SKT에 크게 디었던 나로서는 이렇다)

차라리, 답변내용이 잘 모르겠습니다만, 오래 기달리셔서 일단 저희쪽의 의견을 드립니다. 라던가

저희가 확인한 결과 문제가 없어 폰 A/S를 받아보라는 내용이라던가 였으면 흔쾌히 서비스를 받았을 것이다.

내가 서비스 센터 위치가 어딘지도 충분히 알고 있는 상황이고, 멀지도 않으니 전혀 어렵지 않다.

그런데...

넥서스원 쇼비디오 이용 불가는 죄송하게도
저희 KT에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기 때문에
정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따구의 답변은 내가 원하는 것은 아니었다. 


"쇼비디오 이용 불가는 죄송하게도 도움을 드리기 어렵다" 라는 말은


우리가 "쇼비디오를 만든 것이 아니라 잘 모르겠다." 라는 말이 아닌가?



넥원이 고장이 있다고 생각이 들면, "핸드폰 고장인 것 같으니 A/S를 받으세요."


자기가 만든 어플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이 들면, "어플업체에 확인해 보겠습니다."


인데, 우리가 만든 어플이 우리가 만들지 않은 업체에서 만든 폰에서 이용이 불가한 부분은


도움을 드리기 어렵다. 라는 말에서 어플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 나는 어디다가 물어봐야 하나?


KT에 문의한 내가 바보인가?



트위터로 뭐 사장에게 한마디할까 하다, 괜히 담당 직원이 화입을까 싶어. 


분통터지는 김에 포스팅이나 한다.


어차피 쇼비디오가 쇼스토어에서 없어진 것을 보니 뭔가 문제를 발견한 것 같은데,


곧 수정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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